해운대-광안리-해수욕장


아직은 여름이 되려면 2달 정도의 기간이 남았지만 점심에는 벌써 여름 날씨처럼 매우 덥습니다. 낮에는 살짝 춥던데 일교차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데 다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라는 말씀 먼저 드리면서 광안리 해수욕장과 해운대 해수욕장의 개장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저녁에 광안대교의 조명이 매우 아름다워 야경이 예쁜 것으로 유명하죠. 뿐만 아니라 드론 축제, 불꽃놀이, 어방 축제 등 다양한 축제도 유명하기 때문에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과 더불어 여름철 가장 인기있는 해수욕장 중 하나인 만큼 개장 기간이 꽤 긴 편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의 개장 기간은 2024년 7월 1일 ~ 8월 31일까지로, 2달간 개장합니다. 해수욕장이 개장하면 수영, 해수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치베드, 파라솔, 튜브, 구명조끼, 돗자리 등을 대여할 수도 있고, 모터보트, 바나나 보트, 스킨 스쿠버 체험, 윈드서핑 체험 등의 액티비티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모터 보트와 바나나 보트는 15,000 원, 스킨스쿠버 체험은 50,000 원, 윈드서핑 체험은 40,000 원이고, 비치베드 대여 1만원, 파라솔 대여 5,000 원, 튜브 대여 5,000 원, 구명 조끼 대여 3,000 원, 샤워장/탈의실 이용 2,000 원, 돗자리 대여 3,000 원의 비용을 받았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도 가장 인기있는 해변 중 하나인 만큼 광안리 해수욕장과 동일하게 2024년 7월 1일 ~ 2024년 8월 31일까지 개장 예정입니다. 여름 휴양철에 부산에 놀러갈 예정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2박3일을 예상하고 계신 분들은 광안리와 해운대에서 하루씩 보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운대도 파라솔, 튜브, 비치베드 등을 대여하실 수 있는데, 광안리보다는 다소 비싼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부 8,000 원씩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해수욕장 뒤편에 있던 포장마차들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아쉬운 소식도 있습니다. 해운대구에서 해수욕장 뒤편 무허가 포장마차촌을 철거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철거를 위한 사전통지서 발송 및 원상회복 명령도 송달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올해부터는 포장마차를 볼 수 없게될 전망이라고 합니다.